Loading...

관광

관광 통합 검색

전용 주차장 이용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 천존고

경북 경주시 불국로 132 (마동)

'천존고'는 신라 시대 왕실의 보물창고였다. 삼국유사에 따르면, 신문왕이 동해에서 세상의 풍파를 잠재우는 피리 만파식적을 얻은 뒤 천존고에 보관하였다고 전한다.

문의 및 안내
054-777-8847

1월1일, 설 및 추석 당일

화랑마을

경북 경주시 석현로 123 (석장동, 화랑마을)

한반도 최초의 통일국가를 이뤄낸 호국정신, 화랑과 낭도 무리들이 함께 어울리며 꽃 피웠던 문화, 이같 은 화랑의 정신과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경주 석장동 일원에 '화랑마을'이 조성되었다. 전시관 및 잔디 구장, 아름다운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다.

문의 및 안내
054-760-2432

있음(협소)

금장대

경북 경주시 석장동 산 38-9

경주에는 세 가지 진귀한 보물과 여덟 가지 기이한 현상을 뜻하는 감기팔괴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그 중 '금장낙안'은 서천과 북천이 만나는 예기청소 위 금장대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에 취해 기러기도 쉬어갔다는 이야기 이다. 그만큼 금장대는 빼어난 경치와 조망을 자랑한다.

없음

건천 편백나무숲

경북 경주시 건천읍 송선리 산 165

나무가 울창한 숲에 가면 느낄 수 있는 상쾌한 공기와 상쾌한 기분이 드는 건 피톤치드 덕!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광범위한 향균작용을 하며 피부에 좋고, 집중력을 높여 주는 피톤치드와 함께 힐링 경주의 숲길을 걸어보자!

주읍성 주차장

경주읍성

경북 경주시 동문로 31 (북부동)

신라 이후 지방통치의 중심지 역할을 한 경주읍성을 중심으로 고려시대 객시인 동경관, 조선시대 태조의 어진을 모셨던 자리 등 오랜 세월을 견뎌온 크고 작은 유적들과 현대식 건물 사이에서 신라부터 조선까지 이어지는 경주의 역사 속으로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다. 특히 야경이 정말 아름다우며, 읍성 근처에 카페가 많아 불 켜진 읍성을 보며 쉬기 좋다.

숲머리뚝방길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동 608

(진평왕릉→명활산성) 보문단지로 가는 길, 숲머리 인근에 진평왕릉과 명활산성을 잇는 아름다운 오솔길이 있다. 숲머리 뚝방길이라 불리는 길로, 산책을 즐기기 좋은 약 2km의 딱 걷기 좋은 길이다. 친환경 소재 야자수 매트와 홍토가 깔린 산책로, 그리고 산벚꽃나무 500여 그루가 있어 아름다운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전용 주차장 이용

바람의 언덕(경주풍력발전)

경북 경주시 양북면 불국로 1056-185 (장항리)

토함산의 이웃산인 조항산 정상부에 경주 풍력발전기 총 7기가 가동중이다. 경주풍력발전 '바람의 언덕'은 일몰, 노을이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 있다. 해질녘 찾아보길 권한다. 전망대, 바람길 산책로 등 곳곳에서 석양을 감상하기 좋다. 일몰 후 조금 더 기다려 별빛 쏟아지는 낭만적인 밤까지 즐기고 가는 이들도 많다. 차박지로도 인기 만점!

문의 및 안내
054-777-6652

읍천항 공용주차장 이용

주상절리 파도소리길과 출렁다리

경북 경주시 양남면 양남항구길 14-16 (읍천리)

주상절리를 따라 거닐 수 있도록 읍천항에서 하서항까지 1.7km의 해안산책로! 데크로드, 정자, 벤치, 구름다리 등 해안길이 잘 정비되어 있다. 코스 중간에는 주상절리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도 있으니 들러 가자.

문의 및 안내
054-775-6366

백률사 주차장 이용

소금강산

경북 경주시 동천동 406-1

경주 벌판에 야트막하게 솟은 산이 소금강산(178m)이다. 시인묵객들이 노닐던 명산으로, 강산에 견줄 만큼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신이다. 순교한 이차돈 관련 유적이 있어 불교 성지로 알려져 있다. 정상에서 경주 시가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높지 않아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트레킹 코스다.

문의 및 안내
054-741-7612

주말 통제

공용주차장 있음

무장산

경북 경주시 암곡동 613-1

44만평 규모 초원에 조성된 억새군락이 있어 가을철 명소로 유명한 곳으로 드라마 '선덕여왕',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등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더욱 유명세를 타게 됐다. 탐방안내소에서 정상까지 왕복 약 8.5km, 등산 소요시간은 약 3시간 30분 내외, 반나절 코스로 추천! 억새 보기 좋은 계절은 10월~11월로 미나리와 돼지고기 맛집이 근처에 있다.

문의 및 안내
054-778-4100
* 데이터 제공 : 한국관광공사
처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마지막